오늘은 빈티지 세이코 SEIKO 6431-5180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마도 이 시계는 국내에 그리 많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것도 NOS(New Old Stock) 제품으로 운이 좋게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구글에 검색을 해봐도 다양한 정보는 없어서 간단하게 제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빈티지 세이코 SEIKO 6431-5180
2. 결론
SEIKO 6431-5180
시계의 케이스는 현재에서는 잘 보지 않는 케이스 형식입니다. 브레게에서 이런 비슷한 모양이 있는데 시중에서는 잘 보지 못했네요.
검은색으로 된 축구경기장 같은 모양의 케이스이며 다이얼은 흰색이고 숫자는 아라비아 숫자가 필기체 느낌의 형식으로 되어 있고 12시 방향에는 SEIKO QUARTS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백 뒷면에는 BCRP ST. STELL BACK 6431-5189 JAPAN 이 각인되어 있고 일본어로 적힌 스티커도 있습니다.
스티커에 적힌 글을 보면 이 시계 케이스는 스테인리스 표면에 검정 크롬 도금과 불소 수지 피막이 되어있습니다. 딱딱한 것을 문지르거나 부딪치면, 검은 크롬 또는 스테인리스가 하얗게 보이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해 주십시오.(의역)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시계 버클도 케이스와 동일하게 되어 있습니다.
cal6431 무브먼트가 탑재되어 있고 월오차가 +,- 15초 정도 되어 있고 평균 전지 수명은 2년이라고 합니다.
결론
이런 맛에 계속해서 세이코 빈티지를 모으는 것 같습니다. 가끔가다 예쁘고 거기다 좋은 상태의 매물은 기분을 항상 좋게 하네요. 시계가 이제 거의 2-30개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예쁜 보관함에 전시하고 싶은 생각도 들고 그렇네요. 예쁩니다. 강추!